loading
본문 바로가기
부부커플 이야기 창고

통으로 넣은 광어 매운탕 끓이는법 소주 안주 및 밥 도둑

by 부부커플 2019. 5. 25.
반응형

 

구텐탁!! 안녕하세요!!!

 

부부커플입니다...^^

 

오늘은 광어가 선물로 들어와

통광어 매운탕을 만들어서 먹을까 합니다~~!!

 

짜잔~~~~~~~~~~~~

크기가 어마어마하죠???

 

크기가 실감이 안 난다고요???

그러면 이렇게 보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크죠??????

도마보다도 큽니다;; 와우~;;;

 

 

 

이놈을 를 떠먹을까 했지만 

날씨가 더워 혹시 몰라서 통으로 넣어서

매운탕으로 끓여서 먹을 겁니다~~!!

 

자~~ 일단 비늘을 깨끗하게 제거해줄 겁니다

칼로 구석구석 문질러 주면 됩니다~~!!!

비늘을 제거 안 해주면 매운탕을 끓였을 때 

비늘들이 떠 다닐 수 있고 식감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젠

깨끗하게 손질을 해볼까요

일단 머리부터 손질하겠습니다

지느러미 사이로 칼을 45도 각도로

앞뒤로 칼을 넣어서 머리를 잘라줍니다~~!! 

 

 

 

 

머리를 제거하고

내장도 제거해주겠습니다~~!

앗~~~!!!! 

이 있네요;;  을 한번 꺼내볼까요~~!!

 

알은 손으로 살살 잡아당겨주시면 나옵니다~~!!

 

짜잔~~~!!!

광어 크기만큼 알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었네요;;;;

왠지 모르게 광어에게 미안해지네요;; ㅠㅠㅠ

미안하다 광어야

 

이젠 내장과 알도 꺼내 줬으니 깨끗하게 안쪽을 세척해줍니다~~!

남아있는 피와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줍니다

 

 

이젠 지느러미도 가위로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참 손이 많이 가죠???

지느러미는 사실 딱히 제거는 안 해줘도 상관은 없지만 

깔끔하게 먹기 위해 제거해줍니다~~!

 

 

모든 손질이 끝난 광어는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광어가 커서 뼈도 엄청 단단하더라고요)

 

 

드디어 손질이 끝났습니다~~!!!

광어가 너무 커서 손질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회로 먹었으면 양이 어마어마했을 거 같습니다..;;

아깝다 ㅠㅠ

 

 

이젠 매운탕을 끓여볼까요~!!

 

 

재료는

 

무 4/1개

양파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3개

콩나물 400g

미나리 300g

 

 

 

 

 

미나리가 없으시면 쑥갓을 넣어도 맛있습니다~~!!!

 

다데기 재료는

 

고춧가루 3T

간장 2T

청주 2T

설탕 1T

마늘 1T

소금 1t

후춧가루 약간

조미료 2/1t 

(기후에 맞게 조금만 넣으세요 

안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청주가 없으면 소주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 모를 생선의 비린내를 제거해주는 효과 만점이죠~~!!

조미료는 넣으면 확실하게 맛있긴 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저는 조미료를 넣어서 먹는 걸 좋아해서요ㅋㅋㅋㅋㅋ;;

역시 먹을 때는 맛있게 먹는게 최고입니다. ㅋㅋ!!

하하하하하하...

준비가 다 됐으면 본격적으로 

육수를 내볼까요!!

육수는 무, 양파, 콩나물 먼저 넣어서 끓여줍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생선을 끓일 때는 육수 우리실 때는 처음부터 넣어서 끓이고

살을 먹을 때는 끓이고 나서 나중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젠 다데기를 넣고 끓여주겠습니다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다데기를 넣고 어느 정도 끓이다 보면 생선 기름이 나오면서 

매운탕 비주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젠 마무리로 청양고추와 미나리를 넣어줍니다

청양고추는 먼저 넣으면 매운맛이 날아가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미나리도 먼저 넣어주면 향이 날아갑니다.

 

 

완성~~~~~~~~~~~~~~~!!!

 

이젠 시식을 해볼까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밥을 안 말아먹으면 

광어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보이시나요~~!!!!

저 두툼한 비주얼

항상 회를 먹고 남은 뼈로만 매운탕을 끓여먹었는데

이렇게 통으로 끓이니 생선살이 장난이 아니네요;; 

 

광어가 커서 그런지 살 양도 엄청나네요;;

냄새도 하나도 안 나고 진짜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이건 진짜 밥도둑이네요;;; 

 

 

여러분들도 오늘 저녁은 광어 매운탕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부부커플 이였습니다. 츄스~~!

 

 

 

 

반응형

댓글